‘만성신장병 고양이 요독증 개선’ 데크라 포러스원 출시
2024년 9월 10일 화요일
먹이는 구형흡착탄, 장내 요독소 전구체 흡착..1일 1포 급여로 편의성 높여
데크라 코리아가 고양이 전용 요독소 구형흡착탄 ‘포러스원’을 출시한다.
만성신장병(CKD)을 앓는 고양이에서 요독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만성신장병은 노령묘에서 흔한 대사성 질환이다. 신장기능이 저하되면서 신장으로 배출되어야 하는 물질들이 체내에 쌓이게 되고, 이로 인한 문제가 이어진다.
육식동물인 고양이는 단백질이 주 에너지원인데, 단백질 대사 산물도 만성신장병으로 인해 체내 축적되면서 문제를 일으킨다.
장내미생물이 아미노산을 분해하며 생긴 요독소 전구체는 간으로 흡수되어 요독소로 대사된 후 신장으로 배출된다.
고양이에 장내미생물총 불균형으로 인해 요독소 전구체 생성이 늘어나거나, 만성신장병으로 인해 배출되는 요독소가 줄어들면 요독증으로 이어진다. 이는 만성신장병을 더욱 악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포러스원은 이 같은 요독증으로의 진행을 지연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고, 특허받은 RenalTec® 기술로 특수 가공된 구형흡착탄이다. 0.1~0.3mm 직경으로 기타 구형흡착탄보다 입자가 곱다.
포러스원의 기공 사이에는 요독소 전구체와 같은 작은 직경의 분자만 통과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요독소 전구체만 선택적으로 흡착하여 체내 흡수를 막는다.
포러스원은 1일 1회만 급여하도록 해 보호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무향 무취의 제형으로 기타 투약 보조제와 섞어 환묘에게 급여하면 된다.
데크라 코리아는 포러스원 출시를 기념해 10월 31일까지 주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러스원 주문시 사은품으로 포러스원 급여를 편리하게 도와주는 신장 습식사료(FKW)와 포러스원 모양의 냉장고용 자석도 같이 증정된다.
데크라 코리아 측은 “카카오톡에서 ‘데크라’를 검색하여 친구 추가를 하면 데크라의 새소식이나 웨비나 등의 이벤트, 프로모션을 먼저 받아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출처: 데일리벳 기사